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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6037

트리 꾸미기 0.5초 512MB

문제

팽수와 버미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기 시작했다.

긴 일자형 원통에 들어있는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N개를 구매했다.

i번째 장식품은 a_i색상을 가지고 있으며, 일자형 원통은 양 끝이 열려 있어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장식품을 꺼낼 수 있다.

상자는 투명하기 때문에 팽수와 버미는 각 장식품의 색상을 알 수 있다.

위 그림은 두 번째 예제의 초기 상태를 보여준다. 첫 번째 행동으로, 팽수는 왼쪽에서 1번 색상을 꺼내거나 오른쪽에서 3번 색상을 꺼낼 수 있다.

팽수는 트리 꾸미기가 지루해져서 게임을 하기로 했다.

게임의 규칙은 팽수와 버미가 번갈아가며 행동하며, 팽수가 먼저 시작한다.

차례가 올 때마다 플레이어는 상자에서 장식품을 하나 뽑아서 트리에 올린다. (상자의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가져올 수 있음).

장식품의 색상이 아직 뽑힌 적이 없는 경우, 플레이어는 한 점을 획득한다. 게임은 상자에서 마지막 장식품이 뽑힐 때 종료된다.

게임의 승자는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이므로 팽수와 버미 모두 최대한 많은 점수를 얻고 싶어한다.

둘 다 명문 남극 유치원 졸업생이기에 항상 최적으로 게임을 진행한다. 게임이 끝날 때 결과를 출력하라.


입력

첫 번째 줄에 정수로 이루어진, 상자안에 들어있는 장식품의 수 N이 주어진다. (1 \le N \le 3000)

두 번째 줄에 N개의 정수로 이루어진, 상자안에 들어있는 장식품의 색상 a_i가 주어진다. (1 \le a_i \le N)


출력

게임의 결과인, 두 숫자가 ':' 기호로 연결된 두 숫자를 출력한다. (작은 따옴표 없이) 이는 각각 팽수와 버미의 점수이다.


부분문제

번호 점수 조건
#115점

모든 i = 1, \cdots , N에 대해 a_i \le 2

#29점

N \le 20

#324점

모든 i = 1, \cdots , N에 대해 a_i \le 20

#414점

N \le 300

#538점

추가 제약 조건 없음.


예제1

입력
5
11211
출력
1:1

첫 번째로, 팽수는 왼쪽에서 1번 색상을 꺼낸다. 새로운 색상이므로 1점을 획득한다.

버미는 오른쪽에서 1번 색상을 꺼낸다. 이미 뽑은 색상이므로 점수를 획득할 수 없다.

팽수는 왼쪽에서 1번 색상을 꺼낸다. 이미 뽑은 색상이므로 점수를 획들할 수 없다.

버미는 왼쪽에서 2번 색상을 꺼낸다. 새로운 색상이므로 1점을 획득한다.

마지막으로, 팽수는 왼쪽에서 1번 색상을 꺼낸다. 이미 뽑은 색상이므로 점수를 획득할 수 없다.

따라서 최종 결과는 1:1 이다.


예제2

입력
6
123123
출력
2:1

출처

COCI 2023/2024 Contest #2 4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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