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
플로브디브 지역의 정보 올림피아드 (POI)가 개최되었다.
이 대회의 참가자는 N명이며 문제의 수는 T개이다.
각 문제의 데이터는 오직 1개뿐이기 때문에, 각 참가자와 각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은 경우가 존재한다.
참가자가 문제를 해결한 경우와 그렇지 못한 경우.
각 문제의 점수는 그 문제를 풀지 못한 참가자의 수로 결정된다.
즉, 모든 참가자가 푼 문제는 0점이며, 1명의 참가자밖에 풀지 못한 문제는 N-1점이다.
또, 각 참가자의 점수는 그 참가자가 푼 문제의 점수의 합이 된다.
필립은 POI에 참가하였다.
그는 인맥이 넓기 때문에 이 대회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어떤 문제를 풀었는지 알고 있다.
하지만 이 정보를 갖고 자신의 등수를 구하기에는 자료가 너무 방대하다.
필립을 도와 필립의 등수를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여라.
등수를 결정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.
- 점수가 높은 사람이 등수도 높다.
- 점수가 같을 경우 문제를 많이 푼 사람이 등수가 높다.
- 점수와 푼 문제수가 같을 경우 입력 순서가 빠른 사람이 등수가 높다.
입력
첫 번째 줄에는 N, T, P가 주어진다.
두 번째 줄부터 N개의 줄에는 각 참가자에 대한 각 문제의 해결 여부가 주어진다.
문제를 해결한 경우 1이, 그렇지 않은 경우 0이 주어진다.
<제약조건>
1 ≤ N ≤ 2,000 (N : 참가자의 수)
1 ≤ T ≤ 2,000 (T : 문제의 수)
1 ≤ P ≤ N (P : 필립의 번호)
전체 데이터의 35%는 필립과 동점인 다른 참가자가 존재하지 않는다.
출력
필립의 점수와 필립의 등수를 출력한다.
등수는 1 이상 N 이하의 자연수이며,
1은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경우, N은 가장 낮은 점수를 얻은 경우를 의미한다.
예제1
입력
53 2
0 0 1
1 1 0
1 0 0
1 1 0
1 1 0
출력
3
2 힌트
출처
IOI 2009 day1 3